제1조(목적)
이 약관은 원진재단부설 녹색병원(이하 병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①웹사이트란 병원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이용자”란 병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회원’이라 함은 병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병원에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병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병원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③병원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병원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병원에 송신하여 병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⑥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3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⑦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병원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기타 병원이 정하는 업무
- ②병원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병원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전항의 경우 병원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①병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②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병원늬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병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병원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병원의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 병원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 ①이용자는 병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병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병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의 승낙시점으로 합니다.
- ④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병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⑤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병원은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⑥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탈퇴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웹사이트에서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하여야 합니다.
- ②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병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병원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병원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다른 사람의 병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병원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병원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병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병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병원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 ①병원이용자는병원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병원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5.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병원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결제방법의 선택
- ②단, 1조2항의 경우 회원로그인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병원은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3.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4.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②병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 1.웹사이트에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2.기타 병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③병원은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보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 ④병원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⑤병원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 ①병원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병원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온라인무통장입금
-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휴대폰, ARS등에 폰빌링서비스에 의한 결제
- 6.마일리지 등 병원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7.병원과 계약을 맺었거나 병원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8.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병원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병원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 ①병원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병원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병원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단,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입금확인일까지는 배송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③병원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병원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병원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 ①병원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 ①병원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병원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병원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병원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병원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병원이 부담합니다.
-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병원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 ①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성명
- 2.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3.주소
- 4.전화번호
- 5.희망ID(회원의 경우)
- 6.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7.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 ②병원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회원 관리, 시스템 관리, 정보의 제공 등을 위하여 병원이 호스팅을 받는 업체에 제공하는 경우
- 3.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4.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5.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6.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병원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이용자는 언제든지병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병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병원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1.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퇄퇴를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2.대금지금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3.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4.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2.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18조(병원의 의무)
- ①병원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②병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③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④병원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⑤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병원에 통보하고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 ①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타인의 정보 도용
- 3.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병원과 피연결병원간의 관계)
- ①상위병원와 하위병원이 하이퍼 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병원(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병원(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 ②연결병원은 피연결병원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병원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②이용자는 병원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중 병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병원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 ①병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 ②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병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 병원은 기술담당자의 기술적 관리능력미비, 혹은 기술담당자의 사망, 해고등 사유로 부재시에 발생할 수 있는 피해와 및 아래항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①병원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고의적해킹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병원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병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갑작스런 고장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병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병원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병원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병원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병원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병원은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병원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병원이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③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④병원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